국립목포대학교 국어국문학과

Community

일반공지사항 Notice

국립목포대학교 최근소식을 알려드립니다.
게시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국어국문학과 김왕건(11학번), 김희영(11학번) 케이블TV 영상 공모전 대상 수상
작성자 국어국문학과 작성일 2016-11-16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회장 배석규)가 주최·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 방송통신위원회 및 지역 케이블 방송국이 후원한 제1회 케이블TV 지역채널 영상 공모전에서 국립목포대학교 국어국문학과 김왕건(11), 김희영(11), 정치언론홍보학과 김성범(14) 학생이 대상(미래창조과학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

수상작은 '노인들이 사는 마을, 온금동'으로, 전남 목포시의 오래된 달동네인 온금동 주민들의 삶의 애환과 고충을 공유하고자 서로 팀으로 뭉쳐 영상을 제작하였다.

이들이 참여한 제12016 케이블TV 지역채널 영상 공모전에는 총 150편의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업계, 학계, 시민단체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학생부 4, 일반부 4편 총 8편을 최종 선정, 최종 심사 결과 대상(미래부장관상, 노인들이 사는 마을, 온금동(학생부/김희영, 김왕건, 김성범)을 수상했다.

김왕건 학생은 "제작을 하면서 기획과 현장의 차이를 알게 됐다. 알고 있는 것들이 실제로 인터뷰를 하면서 사실이 아닐 수도 있다는 것, 제작자 입장에서 무엇을 보여줄 것인지, 이 영상을 만들면서 많은 걸 배웠다."고 소감을 밝히고, 김성범 학생은 "영상을 제작하며 사람들의 무관심 속에 고통받는 노인들의 모습을 보며 새삼 놀라움을 느꼈다. 외부적인 시각과 내부적인 시각의 차이를 많이 체험하였고 역사적 가치로 가리워진 그들의 삶을 바라보며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다."며 감상을 표현했으며, 김희영 학생은 "영상에 주민들의 아픔만을 담아 전달하고 싶었다. 이 영상을 통해 많은 분들이 온금동 사람들의 삶을 다시 한 번 더 돌아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지역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부탁했다.

최종 수상작은 케이블 지역 채널에서 방송될 예정이며, 공모전 홈페이지(http://kcta.or.kr/contest/main.do)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관련 보도 자료 : SBS funE, 이데일리, 뉴시스, 디지털데일리, 메트로신문, 아크로팬, 지디넷코리아, 인사이드코리아

첨부파일
목록